본문 바로가기
일상

캐나다는 러시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넓은 나라입니다.

by llolloolloll 2021. 11. 9.
728x90
반응형

 

캐나다는 러시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넓은 나라로, 북아메리카 대륙 면적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. 국토의 40%를 차지하는 북극 지방에는 사람이 거의 살지 않으며 대부분의 인구가 남동부의 도시에 거주합니다.

 

- 수도 : 오타와

 

- 인구 : 약 3,483만 명

 

- 면적 : 약 998㎢ (한반도의 45배)

 

- 언어 : 영어, 불어 (연방 공용어)

 

 

메이플 시럽

 

- 메이플 시럽은 캐나다 국화인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것으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.

 


 

캐나디안 로키

 

- 미국과, 캐나다에 걸쳐 있는 로키산맥에는 재스퍼, 밴프, 요호 등의 국립공원이 있으며 광활한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.

 


 

국회의사당

 

- 오타와를 상징하는 제1의 장소로 제1차 세계대전에서 전사한 캐나다 병사의 명복을 비는 평화의 탑으로도 불립니다.

 


 

나이아가라 폭포

 

- 캐나다와 미국 국경 사이에 있는 폭포로 1678년 프랑스의 선교사 헤네핑에 의해 알려졌습니다. 북아메리카에서 제일 큰 규모의 폭포입니다.

 


 

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

 

- 노트르담 대성당은 북미 대륙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성당입니다. 천장에 장식된 스테인드글라스는 몬트리올의 역사를 묘사했으며 거대한 파이프 오르긴이 유명합니다.

 


 

이누이트

 

- 이누이트 족은 전 세계적으로 15만 명이 있으며 이중 3만 8천여 명이 캐나다의 유콘과 노스웨스트, 퀘벡 주 북부에 걸쳐 살고 있습니다.

 


 

비버

 

- 캐나다의 상징 동물인 비버는 늪과 습지가 있는 곳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.

 


 

아이스하키

 

- 캐나다를 중심으로 아이스하키가 발전했으며 캐나다 국가 대표 팀은 세계 최강의 실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.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